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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 너 이녀석 물럿거라~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 평점 0점   작성일 2020-03-2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485

[ 변비 이녀석 물럿거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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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변비, 생기는걸까?


임신을 하게 겪게되는 호르면 변화 때문에 소화불량과 함께 변비가 생기는게 일반적이에요. 임신 발생하는 황체 호르몬이 대장의 연동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장운동이 억제되어 변비가 생기기 쉽답니다. 또한 자궁의 부피가 늘어나 대장을 압박해 대장의 움직임을 둔화시켜 변비가 생길 수도 있어요. 일반적으로 임신 20 전후로 잦게 발생하고 철분제를 복용한 이후부터 변비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임산부 변비, 이겨낼 있다!


1. 올바른 배변 습관


임신 중에는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배변 신호가 오지 않아도 일정한 시간에 맞춰 배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때 주의할 점은 대변을 휴대폰, 등을 보며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5 내외로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아요.

2. 가벼운 운동과 좌욕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변비를 완화시킬 있어요. 임신 중기는 안정기에 접어들기 때문에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무리한 운동이 아닌 걷기 운동이나 가벼운 스트레칭, 요가 과격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으로 30 정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변비가 너무 심한 날에는 좌욕을 하는 것도 변비해소에 도움이 있어요.

3. 규칙적인 수분 섭취 



변비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바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죠. 임신 중에는 쉽게 갈증이 나거나 탈수가 있기 때문에 임신 전보다 많은 양의 수분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한잔은 장을 자극해 변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죠. 임신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변비해소 뿐만 아니라 양수 양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켜주는 것이 좋아요.

4. 변비에 좋은 음식 섭취


변비는 음식 섭취를 통해서도 해결할 있어요.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 채소,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은 변비해소에 도움이 돼요. 섬유소는 소화, 흡수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시킬 있어요. 양배추, 사과, 당근, 고구마, 해조류를 추천하고 지나치게 많은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음식, 튀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면 무엇을 먹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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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펙틴은 사과의 주요 성분 하나에요. 펙틴은 섬유질과 같은 역할을 해요. 장의 운동을 자극해 변비를 완화시키기도 하고 몸에 해로운 물질이 흡수되는 것을 막는 역할도 하죠. 뿐만 아니라 안의 이상 발효도 방지해 변비 해소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고구마


고구마의 수용성 식이섬유, 비타민 C, 고구마를 자를 나오는 얄라핀은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에요. 얄라핀은 점막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의 더블효과로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죠. 또한 사과의 주요 성분인 펙틴과 비슷한 성질인 셀룰로스 식이섬유는 장에 흡수되지 않고 물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대변량을 늘려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줘요.

양배추


양배추는 섬유질 채소의 대표이자 수분이 다량 함유된 음식이에요. 임신 대량으로 생성되는 황체호르몬에 의해 임산부의 위장 활동이 저하될 있는데요. 양배추의 비타민U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요. 뿐만 아니라 논문에 따르면 양배추의 품부한 식이섬유가 변을 무르게 만들어 대변이 장에 체류하는 시간을 줄여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푸룬


푸룬은 말린 자두를 의미해요. 푸룬은 ‘천연 변비약이라고도 불립니다. 식이섬유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과와 비교해도 푸룬의 식이섬유는 12, 철분과 칼륨은 8, 비타민 a 무려 24배나 높다고 해요. 또한 푸른의 성분  하나인 펙틴은 딱딱해진 대변을 무르게 만들어 배변을 용이하도록 도와준답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 내의 유산균은 세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요. 또한 체내 독성 물질을 분해하여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렇게 때문에 변비로 고생중인 임산부에게 추천해요. 단기간 먹는 것이 아니라 2 이상 꾸준히 섭취했을 효과적이랍니다. , 설탕이 지나치게 많이 함유되거나 칼로리가 높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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